이와타니 카트리지 부탄가스 가스버너 리뷰

Posted by

캠핑장비는 보통 남자들이 고르지요… 캠핑장비를 고르는 중요한 기준은?

이 장비를 와이프가 잘 쓸까?? 하는 것.. 와이프 자동차 사는 것과도 비슷한 기준이네요..

오토캠핑용 버너는 우선, 사용연료부터 석유,부탄,프로판, 부탄버너를 프로판가스로 그 반대로 등 여러가지 조합의 장단점이 있어 선택이 혼란스럽습니다.

초기 몇번의 바꿈질 끝에, 구입했던 가스버너는 미국식 고압 프로판 가스를 사용하는 Century Matchless 2-Burner Stove 였습니다.
image

1200BTU의 넉넉한 화력에 겨울철에도 화력트러블이 없는 프로판가스, 깔끔하고 내구성 있는 스테인레스 외관 등 2버너 제품으로는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했지용..

그런데, 구입 후 몇번 쓰면 쓸수록 조리준비사(Me)나 조리사(Wife)모두 이 가스버너에 정이 안갑니다..
제 입장에선, 가스 연료(프로판) 수급문제와 부탄이던 프로판이던 변환 사용시의 정정 가스압 공급 문제, 설치 셋팅의 은근한 번거로움 등의 단점이 있었고, 조리사에겐 점화가 일발로 잘 안되고, 설치준비시간이 좀 걸린다는 단점 등이 있었나 봅니다.

그에 반해서, 보조용으로 구입한 소형 코베아 풍뎅이 가스레인지는 훨씬 사용빈도가 많아지게 되더군요..
image

바로 꺼내 쓰는데 20초면 되고, 아무데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부탄가스사용, 일발점화, 화력이 세지 않아 만만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 등…

곰곰히 생각해 보고 다시 낸 결론은, “편하고 쉽게 쓸 수 있는 제품을 쓰자!!”
즉, 캠핑에서도 부탄 가스레인지를 쓰자!!…

다만, 기존 부탄가스레인지에서 3가지만 개선되면 좋겠다~
1. 화력이 좀 더 센 제품이었으면~ : 적어도 12000BTU 이상이면 좋겠다~
2. 추운 날씨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야~ : 카트리지 열전도판이 있어 추운 날씨에도 어느정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
3. 바람에 강한 제품 : 야외 사용시 어느정도의 바람에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

검색신공에 돌입~

국내에서 판매중인 제품은 10,000BTU(2500kcal) 이상의 고화력 제품이 없네요..

해외로 눈을 돌려, “부르스타”라는 카트리지 가스레인지를 최초 개발한 원조회사인 이와타니사의 제품 중 화력이 가장 센 제품으로 골라 봅니다.

image
화력: 15000BTU = 3500kcal/h = 4.1kW . 카트리지 부탄가스를 사용하는 가스버너 중 가장 높은 화력입니다.

물론 가스버너 중 스노픽 기가파워스토브처럼 8500kcal/h 화력으로 중국요리도 가능한 제품도 있긴 합니다만, 냄비 아래 화력조절스위치로 우리집 요리사가 조작하기 무서워하는 형태적 단점과 EPI가스 전용으로 범용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image

그리하여, 이와타니 35FW 휴대용 가스레인지를 일본보다 가격이 저렴해 보이는 아마존에서 직구매 했습니다.
image

이 제품의 스팩상 장점은,
1. 화력: 15000BTU로 휴대용 가스레인지 중 최고화력
2. 이중 방풍 보호 구조로, 야외사용시 화력 유지 가능
3. 열전도판으로 화력 저하문제 최소화
입니다.

아무튼 스팩상 딱 원하던 제품이고, 가격도 성능에 비해 적정해 보입니다. 다만 수납케이스 재질이 너무 싸구려 라는게 단점.
IMG_3423IMG_3424

IMG_3425
일본산이네용..

IMG_3426
카트리지 열전도판이 보입니다.

IMG_3429
카트리지 체결 방식이 국산 가스레인지와 달리 자석식 입니다. 카트리지를 가까이 대면, 커넥터의 자석이 철컥 하고 체결되는 형태로 매우 간단합니다.

화력을 한번 볼까요? 3500kcal/h의 고화력 제품이 맞아 보입니다~
IMG_3427

3500kcal 이고 부탄가스 기준, 가스소비량은 시간당 286g 까지 소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220g 일반 부탄가스 카트리지로 최대 화력 사용시 55분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간이 너무 짧지 않은가? 그렇다면 화력을 줄여 사용해야 겠지용~

IMG_3827
캠핑장에서의 실전 사용.. 튀김요리를 온도저하 없이 바삭하게 튀겨낼 수 있는 충분한 화력 제공하는 중..

Pros.
. 강력한 화력
. 미려한 외관

Cons.
. 자동점화가 일발점화가 잘 안됨 –> 5번 시도 중 1~2회 불발
. 가스 카트리지 과열방지 안전장치가 매우 민감함: 햇빛 등으로 가스레인지가 뜨거워져도 충분히 식히기 전까지 가스통 체결 안됨
. 자체 방풍구조가 어느정도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충분하지는 않음
. 바닥 다리가 미끄럼방지처리가 안되어 있어 매끄러운 표면에서 쉽게 미끄러질 수 있음
. 보관 케이스 품질이 조악함

결론:
마이너한 몇가지 단점들이 있지만, 종합적으로 강력한 화력과 미려한 외관의 장점이 더 큽니다. 추천할 만한 휴대용 가스레인지 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