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홈페이드 팥빙수 기계

Posted by

수많은 팥빙수를 먹어본 후 낸 결론은, Basic한 팥빙수가 최고라는것..

팥과 우유 또는 코코넛밀크, 연유, 미숫가루 악간으로 만든 팥빙수가 최고~

image

작년까지 집에서 만들어 먹던 빙수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image
우유와 미숫가루가 과하게 들어간 것처럼 보이죠? 이럴 수밖에 없었던 것은, 집에서 사용하던 빙수기의 빙수가 너무 두껍고 거칠었기 때문..

image
image
원래 쓰던 빙수기.. 얼음갈이통에 각얼음을 넣어주면 되는 제품. 그런데, 각얼음으로 만들어지는 빙수는 얼음이 shaving 되지않고, crush 되는 경향이 있어 빙수입자가 많이 거칩니다..

그래서, 얼음을 옛날 빙수기처럼 쉐이빙하여 제조할 수 있는 기계가 필요했습니다.
image

예전엔 가정용으로도 그런 제품들이 있었는데, 요즘엔 찾아보니, 그런 제품이 없네용…

아마존까지 들어가서, “Ice shaver” 로 검색하니, 원하는 제품들이 나옵니다.
image
사진의 제품은 $20 정도.. 예상되는 단점은 전용 얼음통으로 얼음을 따로 얼려줘야 하고, 일반 각얼음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 하지만, 각얼음으로는 ice shaving 이 어떤 방법으로도 안된다는 것을 파악했기에, 부드러운 팥빙수를 만들기 위해서, 이런 불편은 감수해야 합니다.

image
짠~ 우리집에 출현한 ice shaver

image
짠~~ Ice shaver 로 만든 홈메이드 팥빙수..
눈처럼 부드러운 빙수로 만든 팥빙수를 집에서도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점:
. 부드러운 빙수 제조 가능 (ice shaving)
. 비교적 저렴한 가격

단점:
. 전반적으로 빙수기 출력과 크기 등이 아쉬움. 50% 정도 용량과 출력이 더 높았다면 좋았을것.
. 빙수를 제조하는 동안 얼음 윗부분을 계속 지긋이 눌러줘야 함. 너무 세게 누르면 모터 힘이 약해 멈춤
. 빙수 받는 아래 부분 공간이 좁아 사발 형태의 빙수그릇에 바로 빙수를 받기 어려움

 

3 comment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