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핸드타월 구입하기

Posted by

특급 호텔에서 왜 편암함을 느낄까?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깨끗한 침구와 포송하고 부드러운 흰 타월도 중요한 요소겠지요..

우리집은 샤워 후 몸 닦는 타월을 bath towel을 안쓰고 hand towel을 씁니다. 4식구가 매일 샤워하면서 bath towel을 쓰기엔 그 큰 타월을 세탁하고 관리하기에 너무 많은 자원이 소모된다고 생각해서요..

그런데, 핸드타월은 “핸드타월”이기에 몸을 닦기엔 조금 작긴 합니다.

보통 시중에서 판매되는 핸드타월은 고급형이 40cm x 80cm 정도 됩니다. 이것보다 좀 더 큰 사이즈의 타월이면 좋겠는데, 구하기가 매우 어렵더군용~

그리고, 집에서도 특급호텔에서 제공되는 하얗고, 부드럽고, 푹신한 타월로 몸 좀 닦고 싶습니다..

그래서, 핸드타월 중 가장 사이즈가 큰 고급 타월을 찾아 나서게 되었습니다.

 

찾는 제품:

. 100% 면 일 것. => 당연하지요?

. 오바사이즈 => 일반적인 핸드타월의 사이즈보다 큰 사이즈로 대략 44cm x 88cm 정도 입니다.

 

송월타월 고급호텔용, 170g

시중에서 판매중인 송월타월 중 가장 고급 제품으로 “최고급 호텔용”이라고 설명하네요.

무게 170g, 순면 100%, 30수, 연사, 40cm x 80cm, 국내 최대 타월메이커인 송월에서는 오버사이즈 고급타월이 없고 이 제품이 가장 고급 제품입니다. 전반적으로 송월타월의 이름값에 못미치는 제품이라고 보여지네요.. 무게도 169g 으로서 크기가 작은 만큼 무게도 좀 적습니다 다른 타월제조업체에 주문 생산시 같은 사이즈로 40수 연사에 220g까지가 가장 두꺼운 타월이 되겠습니다. 다만, 주문 생산하려면 500장 이상은 구입 필요…

 

집에 있던 타월

집에서 쓰던 핸드타월 중 품질이 가장 나은 수준이었던 타월. 미국에서 구입한 것 같고, 터키산 입니다. 폭 45cm, 길이 75cm 정도로 원하는 사이즈는 아니지만, 두껍고 중량감이 있습니다. 즉, 면사가 많이 사용되었다는 것이지용.. 면적당 무게도 가장 무겁습니다. 즉, 국내에서 힘들게 발품 팔아 가장 좋은 타월을 골라도 미국의 일반적인 소매점에서 구입 가능한 터키나 이집트, 인도산 타월보다 좋은 품질의 타월을 구하기가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타월업체 사장님과 얘기를 해보니, 우리나라 타월시장은 소비자가 고급제품을 원하지 않는다네요.. 주로 답례품으로 타월을 주고받기에..

그럼 미국에서 구입하면 되겠네?? 안됩니다. 미국에서 판매중인 타월들은 핸드타월과 바스타월 사이즈가 딱 나뉘어 있어서 “조금 큰 핸드타월”은 구할 수가 없습니다.

신광타월 라메르

44x88cm 원하는 사이즈에 가격도 매우 착한 타월. 단, 40수가 아닌 30수. 중량 222g 입니다.

완전히 하얀 타월을 원했기에 파란 자수만 없었으면 이 제품으로 했을 겁니다.

 

한미타월 노블레스

롯데호텔 납품제품이라네요. 즉, 딱 특급호텔의 타월 품질이라는 것. 30수 연사. 중량 192g 입니다. 품질, 중량, 가격면에서 위의 신광타월보다 못합니다.

 

한미타월 1121 (매장에서 부르는 이름: 레노마 백화점)

44cm x 88cm 사이즈로 제가 원하는 오버 사이즈(이 사이즈는 한미타월과 신광타월 정도에서만 생산합니다) 타월 중 가장 고급 제품입니다. 40수 연사에 중량 217g 입니다. 40수 연사 타월은 새새것 일 때 보면 같은 중량의 30수 연사제품보다 덜 풍만해? 보입니다만, 계속 세탁하여 쓸수록 원형이 유지되고 촉감이 뻑뻑해 지지 않는다네요.

레노마 마크와 금색 자수가 없는 민짜를 원했는데, 주문생산해야 하고, 공장 스케쥴에 따라 기다려야 한다더군요. 기다리겠다고 하고 2달쯤 기다려도 민짜 생산이 안되어 그냥 자수 있는 타월로 최종 결정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앞으로 흰 타월 색상을 최대한 유지시키기 위해 30장을 구입해서 흰타월만 몰아서 세탁하려고 합니다.

 

추천 핸드타월

우리집처럼 핸드타월로 바스타월과 핸드타월 역할을 모두 통일해서 사용한다면, 신광타올 라메르 제품이나 한미 1121 타월을 추천합니다.

신광 라메르는 장당 3×00원으로 한미타월 1121의 거의 반값이면서도 더 높은 중량으로서 가격대비 가장 훌륭합니다.

한미타월 1121 레노마 는 6×00원이며, 오버사이즈 핸드타월로 시중에서 구입 가능한 타월 중 가장 고급 타월입니다. 봉제처리가 깔끔하고, 밀도가 높아 오래써도 촉감이 부드럽습니다.

제가 구입한 매장 연락처는 아래 사진에.. 퀵배송이나 택배거래도 가능할 겁니다.

2 comments

  1. 곤지암리조트에서 썼던 타월류가 품질이 괜찮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일반판매도 하더군요. 그런데 타월은 좋은 것을 사는것도 중요하지만 일반 건조가 아니라 세탁기 건조기능을 사용해서 말려야 호텔침구와 타월의 느낌이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전기료때문에 힘들죠…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