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SAN 2012 맥시마 시승기

Posted by

미국 출장에서 닛산 맥시마를 렌터카로 타보았습니다.

 

원래 쉐보레 Volt 같은 EV를 타 보려고 했으나 아직은 렌트가 쉽지 않더군요.

 

NISSAN MAXXIMA는 구형 SM5의 베이스모델이기도 한, 현재는 현대 소나타와 경쟁하는 알티마의 윗급으로 그랜저HG와 경쟁하는 모델입니다.


 

렌터카 픽업하는데, 포드 그랜드마퀴스를 주길래 허걱..(모델을 고를 수 없는 것 알지만)좀 바꿔달라고 사정하니, 다들 그러더라~ 면서 쉽게 맥시마로 바꿔주더군용..


 

디자인은 가장 최신의 디자인 경향이 반영되었다고나 할까요. 프론트 그릴을 헤드라이트보다 낮게 깔은 디자인 입니다. BMW와 BENZ의 최신 모델들과 비슷한 디자인 트랜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인피니티보다는 좀 더 엣지가 살아 있는 디자인이 맘에 드네요. 프론트와 리어 펜더는 볼륨감을 강조하고 있어 외형적으로 “만만치 않은 차”의 인상을 줍니다.


 


 


 

FF전륜구동에 엔진은 3.5L V6, 290마력, CVT 미션이 조합된 단일 사양입니다. 차량 가격은 32000USD 에서 부터 시작하는데, 기본형에도 대부분의 고급 옵션들이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


 

맥시마의 유리창엔 “4DSS”라는 이니셜과 스티커가 붙어 있네요..

4Door Sports Sedan 의 약자랍니다.. 닛산이 신형 맥시마를 어떻게 포지셔닝하고자 하는지를 좀 억지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죠..

 

인테리어는 더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인테리어 퀄리티가 닛산이 아닌 인피니티에 더 가깝습니다. 인테리어 품질면에서 인피니티 FX와 거의 동등한 수준으로 제공되어 차별화에 실패했다는 평가까지 들었던 닛산 무라노와도 비슷한 상황입니다.


 

싼티 나지 않는 가죽 스티어링 휠과 심플한 디자인과 좋은 감촉의 센터페시아의 버튼 등이 닛산 보다는 인피니티의 품질입니다.


 

질감품질은 인피니티 G37과 거의 동급이면서 실내 크기는 G37보다 훨씬 여유롭고 M37보다 약간 작은 정도 입니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G37보다 약간 저렴..연비는 동일..


 

기본제공 모델의 옵션이 잘 갖추어져 있어 렌터카임에도 스마트키, 오토에어컨, 선루프 등이 다 갖추어져 있습니다.

 

시동을 걸고 첫 가속을 하는 순간부터, 드는 느낌은 닛산이 타겟한 모델은 BMW이지 벤츠나 렉서스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들링 소리 부터가 의도적으로 소음을 줄이지 않은 우렁찬 소리를 내며, 가속시의 엔진음도 억제하지 않은 스포츠카 필링을 줍니다.

 

FF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핸들링은 매우 정교하며, 승차감은 BMW 5보다도 조금 더 딱딱하다 싶은 정도로 스포티합니다.

 

290HP의 V6엔진은 FF인 이 차에서 더 높으면 안될 것 같은 충분한 출력을 제공하며, CVT미션도 전혀 헐렁한 느낌 없이 타이트한 필링을 선사하네요. FF섀시의 맥시마의 핸들링 필링이 FR섀시의 제네시스보다 훨씬 스포티합니다.

 

80km/h 정도로 주행하다 액셀을 밟으니 200km/h까지 순식간에 올라가는데, 확실히 GOLF GTI보다는 한수 위의 여유로운 출력입니다.

 

제네시스와 비교시 특히 강력하고 프로그레시브한 브레이크 성능이 맘에 듭니다.

 

다만, FF구성에서도 정교환 핸들링 필링을 제공해 주기는 하지만, FF의 한계를 어느정도 느낄 수는 있습니다. 급가속시 약간의 토크스티어가 발생하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미국판매 모델은 이정도의 사양에서도 4계절 타이어가 장착되어 출고되는데, 확실히 이 차량의 성능을 감당하기엔 모자람이 자주 느껴집니다.

 

원래의 차량 등급으로는 그랜저HG와 동급이나 판매가격과 이미지 등에서는 미국에서 제네시스와 크라이슬러 300C 정도와 경쟁하는 모델인데, 신형 모델은 동급 가격대의 모델들과 비교해 볼 때 충분한 상품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국내시판이 된다면 4000만원대에 판매가 가능할 수도 있어 보이는데, 닛산 뱃지의 이미지에 대한 거부감만 없다면, 충분히 경쟁력 있는 모델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