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링

Posted by

[참고] 2009년: 4년된 GOLF TDI의 풀 디테일링

http://cafe.naver.com/vwtdi/53858

http://cafe.naver.com/vwtdi/56287

http://cafe.naver.com/vwtdi/56485

http://cafe.naver.com/vwtdi/56609

http://cafe.naver.com/vwtdi/56975

 

한줄 요약:

광택이란: 차량 페인트표면을 연마작업을 통해 광학적으로 매끄럽게 반사되는 표면으로 만들어 주는 작업

디테일링이란: 차량의 내외장을 새차상태의 컨디션으로 복원시키기 위한 작업(광택 포함)

 

제 차가 이제 구입한지 6년이 넘어 7년째 접어드네용.. 마일리지도 13만km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허거걱~ 이렇게 오래 탈 줄이야~

 

2009년에 풀 디테일링 작업을 했었고, 이제 다시 풀 디테일링까지는 아니고 다시한번 디테일링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여러군데 까진 휠을 이번엔 크롬 도금으로 새로이 리프레시하였고, 펜더쪽 약간 긁힌 부분 등은 디테일링 작업 전에 부분도색과 판금작업을 하여 복원 후 작업하였습니다.


 

고스트크롬 도금한 휠. 원래 의도했던 결과는 차색과 비슷한 크롬도금이었는데, 약간 푸른색이 도네요.. 다시 해달라고 하기엔 국가적 자원낭비가 심할 듯 하여 그냥 타기로 합니다~


 

차량 밖의 플라스틱, 특히 테일램프와 헤드램프는 PC재질로서 철판보다 더 빠르게 풍화되고 손상됩니다. 그러므로 이들 부분에 대한 전문적인 “Plastic용 polishing”이 꼭 필요합니다.


 

엔진룸 내부도 깨끗하게 닦아내어 주어야 “새차기분”이 나겠지용? 틈새와 볼트 주변 등을 특히 신경써서 닦아 주는 것이 포인트..


 

섬세하고 꼼꼼한 광택작업과 코팅 마무리는 기본 중에 기본. 디테일링은 특히 이런 기본적인 부분 외에 차량 외부의 검정색 트림, 안테나, 고무몰딩등을 전용 트리트먼트로 닦아내어 본래의 진한 검정색으로 복원해 주는 것이 중요하고, 범퍼하단 로워암, 휠하우스 안쪽, 머플러 등을 깨끗하게 닦아내어 주어야 새차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작업 맞기고 집에서 작업장까지 자전거타고 가서 차에 자전거 실어왔습니다.


 

집 근처 주차장에서의 직사광선 아래서 점검 & 기념샷. 페인팅, 광택 결함은 직사광선 아래서만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차 같나요? 앞 범퍼 언더그릴의 검정색 플라스틱의 복원을 빼먹었군용~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